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22년 8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22년 8월호
주요내용
2022년 8월호 목차

에디터 01
***** 장은수

프리뷰 04
지금아카이브 <2022 코미디캠프 : 파워게임>

인터뷰극장 06
배우 남명렬 배선애
춘천국제인형극학교 명예교장 루씰 보송 이현주

연극톡 14
플레이위드 <클럽 베를린> & <클럽 라틴>
좌담_박선희, 김다흰, 김영욱, 박동욱, 임승범, 전석호 사회_주하영
카자흐스탄 국립아카데미 고려극장
좌담_니 류보피, 김 옐레나, 리 나탈리야, 박 콘스탄친, 강태식, 손수정 사회_조정민
극단 파·람·불 <그날, 그날에>
좌담_ 김강석, 김성호, 김영주, 남호섭, 변유정, 손미애, 신오일, 윤국중 사회_김정근
창원문화재단 <도시의 얼굴들>
좌담_문정훈, 장은호, 이성민, 이은경, 황주리 사회_장은수

작업노트 32
<민주주의 예행연습 : 제1부, 해방정국> 안경모

특집 36
경기도극단 '캐나다 희곡의 발견' 참여 연출가들과의 만남
좌담_김정, 김풍년, 이준우 사회_이선형

리뷰 42
제19회 부산국제연극제
<에쿠우스> <귀여운 여인> <파 한 단 두부 한 모> <가을 반딧불이> 김문홍
극단 십년후 <아름다운 축제> 이은경
문화창작집단 공터다 <아도가 남쪽으로 온 까닭은> 조훈성
극단 하땅세 <시간을 칠하는 사람> 백현미(논의 예정)
두산인문극장 2022: 공정 <당선자 없음> <웰킨> <편입생> 김일송(3p)
포르투갈 도나 마리아 2세 국립극장 <소프루> 주하영(3p)
노회찬재단 <산재일기> 김소연
극단 백수광부 <서교동에서 죽다> 김건표
극단 코끼리만보 <잔인하게, 부드럽게> 김태희
사막별의 오로라 <더스트> 유연주
영등호문화재단·극단 배다 <세상이 이렇게 끝나는 구나 쾅 소리 한번 없이 흐느낌으로> 윤서현
창작극단 이야기양동이 <달을 묻을래> 김춘희(아동극)

연재 70
연극치료(1) 연극의 치료성 이선형

칼럼 72
경계 없는 무대예술을 위한 노력 이유진

세계 74
영국| 연극 <라이프 오브 파이, Life of Pi> 살아있는 듯 보이기 위해 서로간 약속을 하지 않는다는 뱅갈 호랑이 연기 김준영

현장 76
‘대학로극장 쿼드(QUAD)’ 개관 김혜정

뉴스 78
공연·문화예술계·한국연극인복지재단 소식 80
이달의 공연 81

희곡 91
윤소정 작 2022 윤대성 희곡상 수상작 「박건축사는 툭하면 새로 시작한다네」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