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24년 2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24년 2월호
주요내용
에디터 03
도이체스 테아터와 국립극단의 예술감독 장은수

특집 06
기고 | 소극장 연극이 살아야 한국 연극이 산다
I. 대학로 연극 활성화에 대한 소고(小考) 이신영
Ⅱ. 대한민국 연극1번지 대학로 김병호
Ⅱ. 하나의 극장으로서 김은한

연극인 16
연출가 김태형, 배우 이진희 조정민
대산문학상 회곡부문 수상자 이양구 & 벽산예술상 회곡부문 수상자 김마딘 김향

작업노트 30
<한스와 그레텔> 작업노트 여온
<안티고네, 나는 영웅이 아니다> 작업노트 송성원

리뷰 38 파크컴퍼니 <고도를 기다리며> 이선형
프로젝트 내친김에 《언덕의 바리> · 극단 미인 <아들에게> 조훈성
창작집단 꼴 << 휴먼스피라시(Humanspiracy)>: 《카우스피라시(Cowspiracy))와
<씨스피라시(Seaspiracy)>의 비교 연구를 중심으로> 서지영
나인스토리 <엘리펀트 송> 주하영
즉각반응 떠돔 3부작 《무라》《찰칵》 김소연

연재 52
도발과 전복의 상상력과 미학적 힘- 이치하라 사토코(市原佐都子) 이성곤

특별기고 55
배우 최주봉 김은균

뉴스 58
공연 · 문화예술계 · 한국연극인복지재단 소식

세계연극 62
독 일 | 오늘(Heute)의 공연: 베를린 관극기 권일
스페인 | <우리의 숨겨진 행위들(Nuestres actes ●cultes)> 나여랑
영 국 |영미 연극계의 다채로운 스펙트럼: 상업성과 예술성의 조화 김준영
일 본 |평범하지 않지만 평범한 여성들의 모임 <타인> 싱심연

현장 72
제61회 대한민국 연극인 축제 ‘K-Theater Awards' 박소리
연출가 김아라 「충동」 책 출판 기념회 탐방기 김은균

프리뷰 76
극단 웃어 <정동진> 이지혜
극단 토브 <민중의 적> <부활> 예준미
크리에이티브테이블 석영 <비Bea> 김상옥

이달의 공연 83
공연·축제 소개

희곡 90
이청준 작·송전 각색 「씨레네(원제 “예언자”)」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