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대한민국연극제 공연영상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25년 8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25년 8월호
주요내용
04 특집 | 인터뷰
한국연극이 묻고 서울시장이 답하다
서울시장 오세훈 김건표
특집 | 한국뮤지컬의 현재와 미래
K-뮤지컬을 꿈꾸다, 현황과 과제 원종원
K-뮤지컬과 해외 진출의 이면 정명문
지원금은 '쏟고', 결과는 '남지 않는' 한국형 스프린트 구조 김준영
한국 뮤지컬 해외 진출 현황과 토니상 수상 이후의 과제 정인혜

22 인터뷰
신간 인터뷰 | 송승환의 원더풀라이프 『나는 배우다, 송승환』 김건표
<파리의 두 여인> 출연 러시아, 카자흐스탄 배우 정리_곽수정 번역_쁘리마코바 따띠아나

30 프리뷰
제10회 늘푸른연극제 박소리

32 이 한 장의 추억
연극배우 최종원 김기란

34 리뷰
제46회 서울연극제 공식참가작 남지수
극단 아리랑 <덕질의 이해> 김건표
극단 피악 <파리의 두 여인> 이화원
국립극단 <삼매경> 백로라
연희예술극장 X 극단 문지방 <이해의 적자(In The Red)> 수진
공연창작소 숨 <축복> 최성문
김은미 <춤추는 립스틱> 김미희
극단 대학로극장 <도꾸가와 이에야스 주민센터에 가다> 최서율
극단 춤추어라 빨간구두야 <넉손이×살인의 밤> 장기영
극단 신세계 <하미 2025> 전지니
극단 명작옥수수밭 <세기의 사나이> 김수미
극단 58번국도 <타인> 김유빈
엠비제트컴퍼니 <미러> 배선애
극단 기일게 <굿 피플> 이우정

64 공연계 소식

7 지역 기획 | 만나고 싶었습니다
강릉 | 아트컴퍼니 해랑, 장르적 제약과 연극의 확장을 묻다 박소리

74 세계연극
독 일 | 클라우스 파이만, 독일 연극계의 마지막 왕이 남긴 유산 래이 리
스페인 | 고전은 죽지 않았다, 고전은 몇 번이고 다시 태어난다 나여랑

78 특별기고
제43회 대한민국연극제 인천, 연극인 100인 토론회 김기란
발칸연극과 세계연극 김윤철
대한민국연극제, 그 지속 가능한 도약을 위한 제언 최경희

86 연재 | 연극인의 부캐
온라인 셀러 연극배우 김동규 김정아

88 정책&현장
정책 | 민간공연장 상주단체를 위한 몇 가지 제안 임정혁
현장 | 대안공간(서울) 실험의 장 LDK 한승우, 문세린

96 이달의 공연 & 축제

98 희곡
「이상한어린이연극-오감도」 작_강훈구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