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사업안내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
자료실
월간 한국연극
사이트맵
2025년 8월호 |
주요내용 |
04 특집 | 인터뷰
한국연극이 묻고 서울시장이 답하다 서울시장 오세훈 김건표 특집 | 한국뮤지컬의 현재와 미래 K-뮤지컬을 꿈꾸다, 현황과 과제 원종원 K-뮤지컬과 해외 진출의 이면 정명문 지원금은 '쏟고', 결과는 '남지 않는' 한국형 스프린트 구조 김준영 한국 뮤지컬 해외 진출 현황과 토니상 수상 이후의 과제 정인혜 22 인터뷰 신간 인터뷰 | 송승환의 원더풀라이프 『나는 배우다, 송승환』 김건표 <파리의 두 여인> 출연 러시아, 카자흐스탄 배우 정리_곽수정 번역_쁘리마코바 따띠아나 30 프리뷰 제10회 늘푸른연극제 박소리 32 이 한 장의 추억 연극배우 최종원 김기란 34 리뷰 제46회 서울연극제 공식참가작 남지수 극단 아리랑 <덕질의 이해> 김건표 극단 피악 <파리의 두 여인> 이화원 국립극단 <삼매경> 백로라 연희예술극장 X 극단 문지방 <이해의 적자(In The Red)> 수진 공연창작소 숨 <축복> 최성문 김은미 <춤추는 립스틱> 김미희 극단 대학로극장 <도꾸가와 이에야스 주민센터에 가다> 최서율 극단 춤추어라 빨간구두야 <넉손이×살인의 밤> 장기영 극단 신세계 <하미 2025> 전지니 극단 명작옥수수밭 <세기의 사나이> 김수미 극단 58번국도 <타인> 김유빈 엠비제트컴퍼니 <미러> 배선애 극단 기일게 <굿 피플> 이우정 64 공연계 소식 7 지역 기획 | 만나고 싶었습니다 강릉 | 아트컴퍼니 해랑, 장르적 제약과 연극의 확장을 묻다 박소리 74 세계연극 독 일 | 클라우스 파이만, 독일 연극계의 마지막 왕이 남긴 유산 래이 리 스페인 | 고전은 죽지 않았다, 고전은 몇 번이고 다시 태어난다 나여랑 78 특별기고 제43회 대한민국연극제 인천, 연극인 100인 토론회 김기란 발칸연극과 세계연극 김윤철 대한민국연극제, 그 지속 가능한 도약을 위한 제언 최경희 86 연재 | 연극인의 부캐 온라인 셀러 연극배우 김동규 김정아 88 정책&현장 정책 | 민간공연장 상주단체를 위한 몇 가지 제안 임정혁 현장 | 대안공간(서울) 실험의 장 LDK 한승우, 문세린 96 이달의 공연 & 축제 98 희곡 「이상한어린이연극-오감도」 작_강훈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