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9년 01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9년 01월호
주요내용
2009년 1월호 목차

신년 권두언 거꾸로 서서 웃음 짓는 광대가 되어 송현옥

화제의 현장 아르코 예술극장 용도번경으로 본 공연계 전용극장 논란! 최윤우

프리뷰 극단 신기루만화경 <설공찬전>&<어느날 문득, 네 개의 문> 김슬기

표지이야기 연희단거리패 뮤지컬 <울고 있는 저 여자> 이가원

프리뷰 극단 그린피크 <진과 준> 김슬기

프리뷰 극단 하얀코끼리, 카바레 연극 <몬스터> 전성희

연극이 끝나고 극단 동 월요연기연구실 <5Style> 예술감독 강량원&연출 및 배우 김문희, 유은숙 이가원

피플 극단 파크 故 박광정 대표 추모의 글 이상우

피플 2008핀터페스티벌 총기획 정경숙 이가원

피플 배우 이승비 최윤우

피플 조명 디자이너 진용남 이가원

연극, 네 맘대로 봐라 연극 <깃븐 우리 절믄날>&시집 <버리고 갈 것만 남아 참 홀가분하다> 중 '비밀' 이가원

독자마당 극단 산울림 <고도를 기다리며> 김무건

특집 2009년 개관하는 중극장 - 명동예술극장, 아르코시티(대학로 복합문화공간), 이해랑예술극장, 유치진극장

특집 공연예술기관으로서 극장의 기능과 운영 : 미국의 사례들 허순자

특집 좌담-중극장 시대, 연극 변화의 방향을 모색한다

칼럼 음악 - 사이, 침묵, 부재로서의 연극음악 최정우

칼럼 미술 - <말괄량이 길들이기>&<마리화나> 김중효

칼럼 영화 - 공간을 통해 본 영화 그리고 연극 이선형

아동극, 꿈꾸는 무대 극단 하늘연어 <나무야 바람이 불면> 최성문

리뷰 예술의전당 <갈매기> 김방옥

리뷰 한국연극 100주년 기념공연 <인간의 시간> 김미도

리뷰 두산아트센터 <깃븐우리절믄날> 이경미

리뷰 순천시립극단 <웃고랑 맥베스> 백은아

연재 배우와 목표점 데클란 도넬란

연재 서커스-씨어터 이미지

희곡 작가소개

희곡 <파리떼 거리>(1985) 쏘니 라부 탄지

단신

동정

해외진출소식

축제

연극장터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