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5년 01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5년 01월호
주요내용
2005년 1월호 목차

커버스토리 여배우 시리즈'로 뭉친 여우열전 박정자 손숙 김성녀 양희경 윤석화 김지숙 염혜원

프리뷰 제1회 아시테지 겨울연극제

프리뷰 극단 여행자<소풍> 염혜원

프리뷰 극단 물리 <죽도록 달린다> 김민준

연극이 끝나고 배우 염혜란 최윤우

연극이 끝나고 배우 김준배 최윤우

피플 제6회 옥랑희곡상 한국의 신화, 설화, 사화 소재부문<망각의 나라> 작가 신영선 최윤우

피플 제6회 옥랑희곡상 자유소재부문 <이오카스테> 작가 이헌 김민준

피플 에딘버러 프린지 축제 예술감독 폴 거진 최윤우

피플 연출가 비올레따 바줴노바 염혜원

피플 연출가 민준호 김민준

기획 극장 로비 문화

기획 <신년대담> 2005년은 관객에게 한발 다가서는 해 / 이종훈 정중헌

기획 소극장 에세이 - 나와 1970년대 소극장 구자홍

기획 영화관에 가면 팝콘이 있듯이 영국극장에는 와인과 아이스크림이 있다 정명주

기획 러시아의 극장문화, 45분간의 에피타이저 전정옥

특집 2005 한국 문화예술계의 동향

특집 연극 - 더불어 함께 논의하고 실천하는 연극환경을 이윤택

특집 무용 - 매너리즘 꺽는 돌파구에 시동걸기 김채현

특집 미술 - 대중과 가까이, 2005년 미술계의 변화 김종근

특집 영화 - 한국영화의 도약을 위한 해 조혜정

신년사 젊은 공연예술가의 양성을 목표로 최치림

신년사 후회없는 한해를 허현호

신년사 인간다운 인간으로 성장하는 연극 교육으로 김미혜

신년사 소극장활성화 정재진

신년사 2005년, 한국 아동극으 해외진출을 기대하며 김우옥

신년사 2005년, 국내외 연출가들의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라며 심재찬

신년사 무대미술가의 또 다른 선전을 기대하며 양정현

신년사 한국연극의 '소리'찾기 양혜숙

신년사 열린 연극을 위해 김대현

리뷰 극단 청우의 김문환

리뷰 그룹 動, 시대의 <오! 발칙한 앨리스> 이진아

리뷰 토월명작시리즈 <꼽추, 리차드 3세>와 <보이체크 2004> 김중효

리뷰 상명레퍼토리극단<인간> 임선옥

리뷰 연희단 거리패의 <꿈> 허순자

세계연극의 창 러시아 - Net 2004(12월 1~14일) 참관기 (1) 전정옥

세계연극의 창 프랑스 - <레 파블> 김영은

현장보고 도쿄 베세토 연극제에 다녀와서 여석기

미디어 비평 로렌르 올리비에의 <햄릿> 고인배

연극인 에세이 평범한 일상에 대한 특별한 경배 이윤설

서평 <난지도의 성자 황광은> 이재명

신간안내

연재 보이지 않는 배우 - 2.움직임 요시 오이다, 로나 마샬 허순자

연재 연극과 이미지 - 에이문타스 네크로슈스의 연극쓰기 2 루디비카 아피뿌째 포펜하겐 송현옥

연재 아시아의 현대 연극 - 중국 현대 연출가 시리즈Ⅲ 리-리유이 강춘애

희곡작가 소개 욘 포세

희곡작가 소개 욘포세와의 인터뷰 정민영

희곡작가 소개 <어느 여름날> 정민영

연극계 동정

단신

축제

연극장터

독자엽서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