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5년 12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5년 12월호
주요내용
2005년도 12월호 목차

문화칼럼 무대위에서 홍창진

커버스토리 극단 차이무 <마르고 닳도록> 염혜원

프리뷰 극단 연우무대, 공연제작센터<손님> 김민준

프리뷰 일본의 현대연극 연속공연 염혜원

프리뷰 극단 유, 뮤지컬<어느 말 이야기 - 홀스또메르> 최윤우

연극이 끝나고 극단 명작옥수수밭과 금병의숙 배우 선욱현 김민준

피플 페리아 뮤지카의 필립 드 꼬엥 & 디아블로의 자크 하임 염혜원

피플 추민주 염혜원

피플 기무라 신고 염혜원

피플 김원석 김민준

피플 김해문화의전장 사장 김승업 최윤우

무대 위 새얼굴 주인영 최윤우

특집 2005 한국연극 결산

특집 대담 - 2005 한국공연 예술계를 진단한다 / 한상철 김명화 김민준

특집 어떻게' 만드느냐에 주력한 2005년의 연극 이미원

특집 2005 연극축제에 대한 단편적인 보고서 장미진

특집 한국 뮤지컬 산업 - 2005년을 돌아보다 원종원

특집 르네상스적인 분위기의 대전 연극계 현황 도완석

특집 젊은 연극인들의 잠재력과 가능성 확인 김문홍

특집 전라 극예술 정신의 창의성과 정체성 김길수

리뷰 극단 물리 <고양이 늪> 김명화

리뷰 무대미술비평 - 김용현의 <맨들라미꽃> 김중효

리뷰 극단 드림씨어터플레이 <유령을 기다리며> 이재명

리뷰 부산연극지회 <가락국기> 정봉석

리뷰 총평 - 제14회 전국어린이연극경연대회 장성희

세계연극의 창 러시아 - 발틱하우스 페스티벌의 두번째 이야기 <오델로> 강경윤

세계연극의 창 오스트리아 - 라오코온 연극제의 위상(2) 다니카와 미치코 이혜정

현장보고 새롭게 시도되는 TIE 김민준

현장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공동체, 극단 어우름 창단 공연 가져… 정혜승

현장보고 닝보에서 열린 베세토연극제 허순자

현장보고 한일청소년연극 교류의 출발, 제9회 전국청소년연극제 폐막 최윤우

현장보고 고 배우 김태성. 추모공연 <그것은 목탁구멍속의 작은 어둠이었습니다>을 올리며 김태주

현장보고 2005년<보이첵>스위스 - 일본투어공연 기행문(2005년10월18~30일) 이은주

영화 속 연극읽기 셰익스피어의 <베니스의 상인> 고인배

서평 셰익스피어의 전기사실과 픽션의 사이 여석기

기고 가무극<바리>의 무대에 나타난 신성한 산 사진실

연극에세이 바쁨과 예술 사이 이철성

연재 말하는 몸 - 배우의 신체훈련 앤 데니스 김수연

연재 연극과 이미지 - 지오르지오 스트렐레의 신체 작업(2) 오데뜨 아슬랑 이선형

연재 아시아의 현대 연극 - 현대 인도연극의 이해(2) 류주열

희곡 희곡작가 소개 - 이윤택 최윤우

희곡 아름다운 남자 이윤택 작

단신

축제

연극장터

2005 서울국제공연예술제 젊은 비평가상 이성곤

한일연극교류협의회 일본연극소식 Vol.12

한일연극교류협의회 발전되는 한일연극교류 심재찬

한일연극교류협의회 2005 현대일본희곡 낭독공연 및 심포지엄'을 마치고 송선호

한일연극교류협의회 국기 & 국가와 일본인 오자사 요시오 박태규

한일연극교류협의회 2005년, 일본연극을 뒤돌아보며 니시도 고진 명진숙

독자엽서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