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3년 01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3년 01월호
주요내용
2003년 1월호 목차

신년사 신년사 김금지
신년사 희곡작가의 원죄 김대현
신년사 2002년 놀라운 발전을 딛고 김우옥
신년사 2003년 새 해를 맞는 기대 김윤철
신년사 한국무대미술가협회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양정현
신년사 한국 연극계와 문화계의 도약을 기대하며 양혜숙
신년사 초심의 열정으로 함께 뭉쳐야 유인촌
신년사 길을 떠나는 마음으로 이종훈
이달의 포커스 우리시대의 관객, 그들은 누구인가 이승혜
스포트라이트 연출가 김태수 염혜원
스포트라이트 극작가 김영무 임혜은
스포트라이트 배우 김은석 오승수
스포트라이트 기획자 손상원 윤지영
특집 우리 연극인의 현주소 - 연출가편Ⅱ
특집 연출가 앙케이트-연출가 16명이 들려주는 '나는 이런 연출가'
특집 연출가 양성소
특집 독일-독일의 연극 연출교육 박정희
특집 미국-뉴욕연극의 경우 임형택
특집 러시아-'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김태훈
특집 폴란드-폴란드 연극학교 PWST Edward Wojtaszk 조태준
리뷰 혜화동 1번지 3기동인 페스티벌 <섹슈얼리티> 김숙현
리뷰 극단 차이무 <거기> 장혜전
리뷰 극단 악어컴퍼니 <깔리굴라 1237호> 송현옥
리뷰 극단 연희단거리패 <수업> 이화원
리뷰 루트원 엔터테인먼트 <록키호러쇼> 최성희
리뷰 공연문화산업연구소&극단갖가지 <맨발의 겐> 김문환
리뷰 예술의전당&에이콤 <몽유동원도> 윤시향
리뷰 극단 완자무늬 <의자는 잘못 없다> 권경희
리뷰 극단 실험극장 <진흙> 허순자
리뷰 순천시립극단 <맥베드> 이상복
칼럼 장항선 열차에서 권성덕
연극인강사 체험기 애들아! 우리 떡볶이 먹으러 갈래? 허태경
극단탐방 극단 연우무대 오승수
여행기 세계로 향하는 한국 대학생 문화 실크로드4-세계문화탐험대 '아리코리아' 김형준
칼럼 젊은이들의 열정이 묻어나는 뮤지컬 <더 플레이>와 <렌트> 박용재
해외통신 크리스마스의 공연예술 손혜정
지역소식 충남지역 서경오
지역소식 전북지역 최기우
지역소식 강원지역 황운기
초대석 연극평론가 오자사 요시오 기무라 노리꼬
인터뷰 2002 국립극장 창작공모 희곡 당선자 -정영문 이승혜
인터뷰 연출가 채윤일 임혜은
인터뷰 뮤지컬 <맨발의 겐> 연출가 - 쿄 키지마 윤지영
동네소식
연극장터
연재 Acting With style (5) Farce John Harrop, Sabin R. Epstein 박재완
연재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극 연습 마리-크리스틴 오탕-마티유 이선형
연재 혁명연극' <성황당>으로 본 북한연극(5) 박영정
연재 증언으로 찾는 연극사-임영웅 선생과 함께 김남석
희곡 단테의 <신곡>-지옥편 토마스 판두르 장은수
대학로 포럼 제3회 대학로 포럼 10만원 토론회
특별기고 내가 머리를 깎은 이유 차근호
감상문 <오이디푸스왕>과 <업> 송동준
독자란 독자엽서
연극교과목개설특대위 활동보고(15)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