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2년 01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2년 01월호
주요내용
2002년 1월호 목차

시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며 최종원
이달의 포커스 아이의 눈을 닮아가는 사람들 김수미
포스터이야기 가르시아 효과 연정태
리뷰 극단 작은신화 <돐날> 김미도
리뷰 극단 물리 <배장화 배홍련> 김방옥
리뷰 극단 신기루만화경 <살아있는 모든 것을 숲을 이룬다> 서명수
리뷰 극단 아리랑 <정약용 PROJECT> 이화원
리뷰 대구극단 민족예술단 우금치 <꼬대각시> 이선형
리뷰 김화숙 사포무용단<달이 물속을 걸을 때>,2001 강미선의 춤<페드라> 이상일
스포트라이트 어떻게 지내십니까? 배우 권성덕 김수미
스포트라이트 어떻게 지내십니까? 연출가 홍인표 오승수
스포트라이트 어떻게 지내십니까? 배우 이종혁 홍지연
스포트라이트 어떻게 지내십니까? 조명 디자이너 신호 윤지영
연극계화제
동네소식 알림/부고/단신/회원주소변경
동네소식 연극교과목 개설 특대위 활동보고(4) 오세곤
동네소식 대학로 포럼 이혜경
인터뷰 369릴레이 연출가 김관, 조광화, 문삼화 염혜원
인터뷰 작가 김태수 이승혜
인터뷰 대구 연출가 이필도 염혜원
연극장터
집중기획 한국뮤지컬의 현황과 미래
집중기획 사회미학적 관점에서 본 한국뮤지컬 김문환
집중기획 제작과정의 관점에서 본 한국뮤지컬 이종훈
집중기획 문화산업적 관점에서 본 한국뮤지컬 김승현
집중기획 평론가협회에서 추천한 21세기의 기대주들
집중기획 미래의 한국연극에 희망을 걸어보기 위해 - 여는글 김윤철
집중기획 연출가 - 고선웅, 양정웅, 이기도, 이원종 염혜원
집중기획 작가 - 김명화, 김태웅, 선욱현 홍지연
집중기획 배우 - 김소희, 박호석, 이승훈 이승혜
기획연재 증언으로 찾는 연극사 (5)김정옥 선생과 함께 - ⑥세계무대로 본격 진출한 극단 자유 김미도
기획연재 독일연극산책(2)민중극장 - 혁명의 연극, 피스카토르에서 프랑크 카스트로프까지 이윤택
기획연재 러시아의 여성연출가들(1) 러시아 연극의 어머니 마리아 끄네벨 전정옥
특별기획 북한연극 드라마의 세계 - 북한 현실과 예술 박영산
해외통신 일본통신 - '일본극작가협회'의 희곡찾기와 정체성 탐구 이강렬
해외통신 ITI소식 - 중국 난닝의 제3차 회의를 다녀와서 양혜숙
서평 <한국연극의 쟁점과 새로운 탐구> 서연호편 김성희
서울공연예술제 비평워크샵 우수평론 <이중섭 그림 속 이야기>,<쥐사냥>,<세상 어머니의 노래> 김영균/김용성/이민경
희곡인터뷰 가장 높은 탑의 노래 / 작가 김명화 염혜원
희곡 <돐날> 김명화 작
독자의 소리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