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2년 04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2년 04월호
주요내용
2002년 4월호 목차

시론 서울시 문화정책에 바란다 최종원
이달의 포커스 의정부 음악극 축제 김수미
포스터이야기 아버지의 아버지의 연정태
리뷰 극단 오늘 <갈매기> 김효
리뷰 극단 떼아씨네<왕은 죽어가다> 서명수
리뷰 신시뮤지컬컴퍼니 <캬바레> 심정순
리뷰 Culture Rood 2002 권경희
리뷰 국립극단 <프레스토-마르고 닳도록> 이화원
리뷰 극단 차이무 <행복한 가족> 김미희
리뷰 오늘의 춤작가 초대전 이상일
스포트라이트 어떻게 지내십니까? 연출가 민복기 오승수
스포트라이트 어떻게 지내십니까? 배우 정동환 염혜원
스포트라이트 어떻게 지내십니까? 배우 정영주 이승혜
스포트라이트 어떻게 지내십니까? 작가 윤영선 홍지연
스포트라이트 어떻게 지내십니까? 무대디자이너 이복배 윤지영
탐방
극단탐방 서울극단 - 동숭무대 홍지연
극단탐방 지역극단 - 인천지역 염혜원
초중고 연극시범학교 탐방 서울지역 염혜원, 홍지연
인터미션
그대에게 드리는 편지 4월의 편지 - 박지일 & 이주실
Relay Essay 3월의 어느 비오는 날 오후 정경순
인터뷰 ITI한국본부회장 양혜숙 이승혜
인터뷰 제6회 올해의 배우상 수상자 배우 김금지씨와 꽃봉지회 이승혜
인터뷰 제28회 영희연극상 수상자 배우 남명렬 이승혜
인터뷰 연출가 권영준 오승수
인터뷰 전남일보 신춘문예 당선자, 임혜은 홍지연
인터뷰 부산일보 희고부문 당선자 전은숙 염혜원
일본연극인 초대석 극작 마쯔다 마사타카 기무라 노리꼬
동네소식
연극장터
특집 문화관광부의 2002년도 업무고에 참석하고 정진수
특집 <좌담> - 순수공연예술의 초석 다지는 정부의 중,장기적 정책을 바라며
세계연극의 창 홍콩예술제 - 2002홍콩예술제의 '카니발적 음악극' 허순자
세계연극의 창 영국통신 - 영국의 변방예술 손혜정
세계연극의 창 러시아통신 - 2001~2002시즌 러시아 '황금마스크'페스티벌 시상식 전정옥
세계연극의 창 독일/베를린통신 - 베를린 앙상블의 <외디푸스>공연 김기란
세계연극의 창 일본통신 - 관객을 즐겁게 해주는 두편의 연극<이케다 라이크>,<러브소올> 이강
세계연극의 창 미국/뉴욕 - <피터와 웬디> 김병주
연재
연재 증언으로 찾는 연극사 (5)김정옥 선생과 함께 - ⑧ITI회장 당선과 '97세계연극제 김미도
연재 독일연극산책 (4)샤우네 뷔네 / 페터슈타인의 실험연극-페터 슈타인에서 샤샤반츠에 이르기까지 이윤택
연재 러시아여성연출가들 (3)극장 므튜스의 상임연출가 겐니에따 이놉스끼야와 첼로베크의 예술감독 류드밀라 라쉬꼬반 전정옥
연재 Acting With Sytle (1) General Approach John Harrop, Sabin R.Epstein 박재완
연재 유럽연출가 노트 (2) 연극인 마르크 블레칭어와의 인터뷰 이선형
서평 <연극과 경험> J.H Styan 장혜전
서평 신간안내
희곡인터뷰 불신의 시대, 전복의 왕 공민 /작가 홍창수
희곡 수릉
협회공지사항 제8차 정기이사회
연극 교과목 개설 특별대책위원회 활동보고 (6)
회원주소변경 / 독자엽서 / 정기구독자 티켓안내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