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2년 09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2년 09월호
주요내용
2002년 9월호 목차

시론 연극의 개화, 연극인 스스로의 도전만이 이룬다 장원재
이달의 포커스 대한민국예술원 신임회원 백성희선생 염혜은
포스터이야기 일상의 생명성 연정태
리뷰 2002 서울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김윤철
리뷰 혜화동 1번지 <연출가 데뷔전> 김숙현
리뷰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예외와 관습>, <스트립티스> 김길수
리뷰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제1회 젊은 연출가전> 김문홍
리뷰 엠컨셉 & 빌라빌라 <델라구아다> 이재명
리뷰 엠컨셉 & 빌라빌라 <델라구아다> 이혜경
리뷰 극단 76단 <로베르토 쥬코> 이화원
리뷰 뮤지컬컴퍼니 대중 <풋루스> 유민영
스포트 라이트 연출가 - 차명옥 이승혜
스포트 라이트 작가 - 김학선 오승수
스포트 라이트 배우 - 김희정 염혜원
스포트 라이트 배우 - 이승비 이수현
스포트 라이트 작곡가 - 이동호 홍지연
탐방
극단탐방 극단 자유여행자 이승혜
극단탐방 극단 대학로극장 배우 - 윤제문 홍지연
극단탐방 전주지역 극단 염혜은
초중고 연극시범학교 탐방 울산, 광주지역 임혜은
축제탐방 제2회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임혜은
축제탐방 KIFT 2002 제14회 거창국제연극제 이승혜
축제탐방 2002 서울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홍지연
축제탐방 2002 춘천국제연극제 오승수
축제탐방 춘천인형축제 2002 이은미
인터미션
Relay Essay 진정한 가족극을 만들기 위해 심상태
Relay Essay 그대에게 편지를 안석환
인터뷰 <우투리> 작,연출 김광림 홍지연
인터뷰 극단 버섯 대표 이상철 이수현
인터뷰 연출가 주요철 이수현
인터뷰 낸시 스미스너 교수의 워크샵 임혜은
인터뷰 <델라구아다> 원작자 겸 연출가 삐촌 발디누 염혜원
인터뷰 일본 세타가야극장 <쌍둥이별>연출가 사토우 마코토 염혜원
해외통신 미국/뉴욕 <인투 더 우즈> 김병주
해외통신 독일 - 창단50주년 기념공연을 준비하는 막심 고리끼 테아터 김기란
해외통신 러시아 - 러시아 새 연극시리즈 미리 엿보기 전정옥
일본연극인 초대석 극단 Storehouse 대표 기무라 신고 기무라 노리꼬
특별기고 거창연극제 조직위원회 위원선정의 오염에 대해 안치운
동네소식
연극장터
협회소식
특집 우리 연극인의 현주소 - 작가편
특집 우리희곡 · 우리극작가, 무엇이 문제인가 윤조병
특집 <앙케이트> 원로, 중진, 신진 작가들이 바라보는 대학로의 극작 환경 / 차범석 윤대성 박수진
특집 <좌담> 젊은 작가들이 말하는 희곡작가의 현실과 미래 이승혜
특집 작가양성소 - 극작가의 고향, 한국극작워크샵 이승혜
특집 극 텍스트 사랑을 위하여 지오르지오 스트렐레 이선형
특집 <섬> 미셀 비나베르 강혜영
연재 Acting with Style (3) - Shakespeare John Harrop, Sabin R.Epstein 박재완
유럽연출가노트 연출가 자크 라살 이선형
체험적 연기론 장민호 편 이상직
체험적 연기론 혁명연극'과 <성황당>식 연극 박영정
희곡 <텐슈모노가타리>
이사회보고
사고
티켓안내
회원주소변경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