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2년 10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2년 10월호
주요내용
2002년 10월호 목차

시론 청소년연극의 두 개의 얼굴 김우옥
이달의 포커스 제6회 전국청소년연극제
포스터이야기 세계화의 변증법 연정태
리뷰 총평-2002 제1회 부산 공연예술 축제 김문홍
리뷰 극단 로얄씨어터 <가을 소나타> 윤시향
리뷰 Moscow Theatre for Young Spectators &LG아트센터 <검은 수사> 최정일
리뷰 국립극단 <길 위의 가족> 허순자
리뷰 극단 대학로극장 <꽃을 든 남자> 이경미
리뷰 서울예술단 <로미오와 줄리엣> 김문환
리뷰 돌곶이 극단 창단 공연 <우리나라 우투리> 이상일
리뷰 극단 파크 <체크메이트> 임선옥
리뷰 극단 대학로극장 <콩가루> 김숙현
리뷰 연희단거리패 <호랑이가 들려주는 자장가> 정봉석
스포트 라이트 연출가 류근혜 임혜은
스포트 라이트 배우 길해연 오승수
스포트 라이트 뮤지컬 배우 이승진 이승혜
스포트 라이트 프로듀서 이유리 윤지영
극단탐방 극단 미연의 인물 스케치 배우 김연희 이승혜
극단탐방 극단 상상의 연습 스케치 <동물농장 RED> 임혜은
지역극단 경기지역 의정부 극단 무연시· 한샘 염혜원
축제 과천마당극제 2002 오승수
축제 제1회 부산공연예술제 이승혜
축제 2002 전주세계소리축제 임혜은
축제 2002 한국실험예술제 이은미
회고 故 고설봉 선생 추모 1주년을 맞이하여 최대웅
릴레이 에세이 일상에서, 잠시 뒤를 돌아보다 민경옥
그대에게 드리는 편지 10월의 편지 송경재 & 김동수
감상문 제1회 가나자와 국제연극제 김형기
감상문 카마 긴카스 연출 <검은수(도)사>와의 만남 김태훈
여행기 세계로 향하는 한국 대학생 문화 실크로드 1 - 세계 문화 탐험대 '아리코리아' 김형준
칼럼 뮤지컬, 그 아름다운 공연여행 박용재
인터뷰 러시아 모크스바 청소년극장 상임 연출가 까마 긴까스 염혜원
프리뷰 에이문타스 네크로슈스의 <오델로> 염혜원
프리뷰 토마스 판두르의 단체 <신곡> 3부작 염혜원
인터뷰 한일연극교류협의회 초대 회장 김윤철 홍지연
서평 <헨릭 입센-연극의 이론과 실제> 정우숙
서평 <포비든 플랫닛>의 연출가 조태준 이승혜
서평 <햄릿머신> 연출가 채승훈 오승수
해외통신 러시아-105번째 생일을 맞은 모스크바 예술극장, 그 의미 있는 변화에 대하여 전정옥
해외통신 독일-베를린 국제뭉요페스티벌 김기란
동네소식
축제
협회소식 연극교과목개설특대위 활동보고(12)
특집 우리 연극인의 현주소 1.작가편②
특집 연출가와 극작가 토프스토노고프 김선주
특집 앙케이트-13명의 극작가가 들려주는 '나는 이런 작가'
특집 극작가 양성소 앙케이트 - 연극원, 서울예술대학
연재 Acting with Style (3) - Shakespeare John Harrop, Sabin R.Epstein 박재완
연재 유럽연출가노트-에우제니오 바르바의 <미로의 섬>공연 연습 미렐라 쉬노 이선형
연재 체험적 연기론 - 장민호 편 이상직
연재 혁명연극' <성황당>으로 본 북한연극(2) 박영정
희곡 작가 박상현 이승혜
희곡 <405호 아줌마는 참 착하시다> 박상현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