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2년 11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2년 11월호
주요내용
2002년 11월호 목차

시론 문화정책-대통령 후보에게 바란다 김문환
이달의 포커스 제20회 전국연극제
리뷰 총평-제20회 전국연극제 이상복
리뷰 Moscow Theatre for Young Spectators &LG아트센터 <검은 수사> 이미원
리뷰 극단 목화 <내사랑 DMZ> 이상란
리뷰 극단 모시는 사람들 <블루사이공> 이강렬
리뷰 연극 집단 反 <이브는 아담을 사랑했을까> 김효
리뷰 대구 극단 온누리 <로미오와 줄리엣> 표원섭
스포트 라이트 연출가 임형택 이승혜
스포트 라이트 뮤지컬 배우 엄기준 오승수
스포트 라이트 조명디자이너 나한수 임혜은
극단탐방 극단 차이무 이승혜
극단탐방 극단 애플씨어터 모꼬지 스케치 임혜은
지역극단 포항의 극단 은하, 경주의 에밀레 극단, 구미의 구미레파토리 극단 이승혜
축제 제5회 변방연극제 염혜원
축제 2002 혜화동1번지 3기동인 페스티벌 염혜원
축제 제6회 창작마을 단막극제 페스티벌 이승혜
축제 제5회 서울세계무용축제 이은미
릴레이 에세이 스승과 제자 하상길
그대에게 드리는 편지 11월의 편지-소영란(관객)&황영희(배우)
인터뷰 <더 아트 오브 푸드>의 Linsey Pollak 임혜은
인터뷰 <보이첵> 연출가 유리 부드소프 염혜원
인터뷰 어린이 영어전용극장 -LATT 대표 구근회 이은미
인터뷰 제4회 옥랑희곡상 당선작 <평강의 푸른피리> 작가 최은옥 홍지연
인터뷰 제4회 옥랑희곡상 당선작 <거대한 돼지> 작가 장수진 홍지연
서평 이상범 희곡집 ㆍⅠ 정우숙
칼럼 드라마 콘서트 <꽃밭에서>를 보고 듣고 박용재
여행기 세계로 향하는 한국 대학생 문화 실크로드 2 - 세계문화탐험대 '아리코리아'
해외통신 뉴욕-16년만에 막을 내리는 <레 미제라블> 이병주
해외통신 러시아-우크라이나 이반 프랑코 예술극장 세르게이 단첸코의 <테비에-테벨> 전정옥
동네소식
신간안내
연극장터
특집 희곡텍스트의 다양성 - 소설 각색의 경우
특집 러시아 연출가들에 의한 몇 가지 소설의 무대화 작업을 살펴보며 이진아
특집 <한씨연대기>와 <슬픔의 노래>를 중심으로 본 한국현대연극의 경우 정우숙
특집 <죄와 벌>-소설에서 극텍스트로 비교 도표와 주석 아니에스 에델-로와, 장-피에르 모렐 이선형
연재 Acting with Style (3) - Shakespeare John Harrop, Sabin R.Epstein 박재완
연재 유럽연출가노트 - 극 교수법 강좌-레프 도진 장지연
연재 체험적 연기론 - 오현경 편 우현종
연재 혁명연극' <성황당>으로 본 북한연극 (3) 박영정
인터뷰 작가 위기훈 이승혜
희곡 <검정 고무신> 위기훈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