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2년 12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2년 12월호
주요내용
2002년 12월호 목차

시론 문화정책-2002년을 보내며 김미혜
이달의 포커스 단테의 '신곡' 3부작 <지옥>,<연옥과 천국>(독일 함부르크 탈리아극장&LG아트센터) 염혜원
리뷰 총평-제11회 전국어린이연극경연대회 구히서
리뷰 총평-제5회 서울세계무용축제 김형기
리뷰 극단 산울림 <사랑을 선택하는 특별한 기준>, 실험극장 <진흙>, 성좌 <헤이걸> 심정순
리뷰 극단 실험극장 <검정고무신> 심재민
리뷰 극단 물리 <광해유감> 김미도
리뷰 독일 함부르크 탈리아극장&LG아트센터 <단테의 신곡 3부작-지옥, 연옥과 지옥> 장은수
리뷰 극단 현빈 <생고기 전문> 김명화
리뷰 서울시극단 <헨리4세 1부, 2부-왕자와 폴스타프> 김미희
리뷰 부산 극단 아센 <양파> 김문홍
스포트 라이트 연출가 김동현 오승수
스포트 라이트 배우 이영숙 임혜은
스포트 라이트 배우 박지아 이수현
스포트 라이트 파임 커뮤니케이션즈 대표 김의숙 이승혜
스포트 라이트 무대디자이너 심채선 윤지영
극단탐방 극단 그림연극 배우 김영아 오승수
극단탐방 극단 反 대표 박장렬 이수현
지역극단 충남지역극단 임혜은
축제 더 클래식 2002 셰익싀피어 러브 페스티벌 이승혜
축제 셰익스피어 벗기기 페스티벌 이승혜
축제 제6회 전국청소년연극제 임혜은
그대에게 드리는 편지 손영욱(관객)&한혜숙(배우)
에세이 릴레이 무대에서 인간이 사라진다 이근삼
체험기 특대위 1년을 돌아보며-이 땅에 연극교육의 씨앗이 이소희
초대석 연극 프로듀서 기야마 키요시 기무라 노리꼬
인터뷰 <헨리 4세> 연출가 김광보 오승수
인터뷰 박채규의 <소리극 장날> 인생유랑 임혜은
인터뷰 연출가 장진 염혜원
감상문 <포비든 플랫닛> 김학민
감상문 판두르와 함께한 영적 여행 박정희
칼럼 영혼연극 <구명시식> 박용재
여행기 세계로 향하는 한국 대학생 문화 실크로드 3 - 세계문화탐험대 '아리코리아' 김형준
해외통신 러시아-모스크바, '노르드-오스트' 극장 인질극 사건을 지켜보며 전정옥
해외통신 베를린-쭈리히 샤우쉬필하우스에서 김기란
해외통신 뉴욕-광기와 혼돈에 삼켜진 비극, <메데아> 김병주
동네소식
신간안내
연극장터
특집 우리 연극인의 현주소/연출가편 Ⅰ
특집 총론 - 한국연극에 있어서 연출가의 존재 이윤택
특집 앙케이트 - 임영웅, 한태숙, 이기도 연출가의 5문 5답
특집 연출에 대해 피터브룩 김미혜
특집 2002 연극결산 - 2002년의 연극 이미원
연재 Acting with Style (3) - Shakespeare John Harrop, Sabin R.Epstein 박재완
연재 유럽연출가노트 - 연극 연습, 발전자들 조르주 바뉘 이선형
연재 체험적 연기론 - 백성희 편 염혜원
연재 혁명연극' <성황당>으로 본 북한연극(4) 박영정
연재 증언으로 찾는 연극사 - 임영웅 선생과 함께 김남석
기획 2003 연극관련학과 입시자료 오세곤
인터뷰 작가 이강백 이승혜
희곡 <진땀 흘리기> 이강백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