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0년 01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0년 01월호
주요내용
2000년 1월호 목차

시론 연극정신이 살아 숨쉬는 문화의 시대를 위하여 박웅
이 한장의 사진 1971년 극단 가교의 전국순회공연 <평화의 왕자> 한보경
편집자의 글 새 처년의 시작의 해를 맞으며 구히서
표지이야기 극작가 차범석 이선우
특집 새천년! 한국연극의 회고와 전망
특집 한국연극의 흐름-부딪히며, 나뉘며, 돌아가며, 번져가는 이혜경
특집 분야별로 본 한국연극-한국희곡 돌아보기 정우숙
특집 내가 기억하는 연극들 - 나의연극과 황철의 기억들 김동원
특집 분야별로 본 한국연극-한국배우 백년 구히서
특집 내가 기억하는 연극들 - 연극 <육혈포 강도사건> 이원경
특집 분야별로 본 한국연극-한국 연출의 두 가지 흐름 채승훈
특집 내가 기억하는 연극들 - 잊지 못할 초연의 기억 여석기
특집 분야별로 본 한국연극 - 한국무대 미술 1999년을 보내며 양정현
특집 내가 기억하는 연극들 - 앙상블의 무대들 임영웅
특집 분야별로 본 한국연극 - 연극평론에 건배를! 이태주
특집 방담-오세곤,오현경,김철리,이태섭,안치운 이선우
기획연재 잃어버린 역사를 찾아서 차범석
기획 극장-과저의 극장.현재, 미래의 극장 유민영
기고 시원에서 미래를 찾는 샤마니카 프로젝트 양혜숙
미국에서 온 편지 새 천년을 맞이하며 한국 현대 연극에 대한 몇 가지 생각들 리처드 니콜스 이선우
취재 일본-산울림 <고도를 기다리며> 일본 공연 취재기 김명환
서평 <독일현대희곡선> 정민영
사람들 배우 홍성경 손희준
사람들 분장인 김유선 윤지영
사람들 연출가 김순영 윤지영
연재 (6) 연극적 상상력 - 연극에서의 빛과 그림자 로버트 에드먼드 존스 신일수
연극장터 이선우
연극동네화제
세계연극의 창 미국-1999년 미국 연극계의 화제작 : 플리쳐상의 <위트> 및 토니상의 베스트 뮤지컬 <홧씨>와 베스트 드라마 <재즈광> 이미원
세계연극의 창 독일-<뮌헨 연극페스티발 1999> 김형기
연재 (7) 세계의 연출가들 - 예지 그로토프스키 데이비드 브래드비, 데이비드 윌리암스 김철리
기고논문 괴테의 <파우스트> 한국 공연사 이원양
리뷰 극단 로양씨어터 <달님은 이쁘기도 하셔라> 신아영
리뷰 서울 뮤지컬컴퍼니 <록 햄릿> 김방옥
리뷰 극단 표현과 상상 <메디아 왈츠> 이재명
리뷰 극단 동인 <'99 뱀이 내게 유혹했다> 이경미
리뷰 극단 목화 <여우와 사랑을> 장혜순
리뷰 서울예술단 <태풍>, 극단 반딧불이 <겨울동화> 김문환
리뷰 극단 인혁 <흉가에 볕들어라> 임선옥
희곡 흉가에 볕들어라 이해제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