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0년 04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0년 04월호
주요내용
2000년 4월호 목차

시론 효율적인 소극장 지원책을 기대한다 정한룡
이 한장의 사진 1967년 극단 민중극장의 <국물 있사옵니다> 최명수
표지이야기 산울림 <세자매> 이선우
특집 국립극단 50년
특집 1950년 4월에서 2000년의 4월까지 유민영
특집 1986~2000년을 중심으로 김문환
특집 효율적인 인력운영과 적극적 마케팅으로 재도약을 장미진
특집 특화된 예술공간으로서의 활용 무대미술가협회
특집 인터뷰-국립극장장 김명곤 손희준
특집 인터뷰-국립극단장 정상철 손희준
특집 좌담-국립극단에 바란다
잊을 수 없는 연극인 (3) 연출가 오사량 권오일
사람들 배우 김기순 김혜정
사람들 배우 박경희 손희준
사람들 배우 이순재 김혜정
사람들 작곡가 김태근 윤지영
기획연재 (마지막회) 잃어버린 역사를 찾아서 차범석
연재 (2) 현대 한국연극과 평론 이태주
연재 (9) 세계의 연출가들 - 피터 브룩 김철리
연재 (1) 연기론-자유로운 사람의 표현을 위하여 김석만
서평 <우리는 지금 추학의 시대로 가는가?> 이강백
연극장터 손희준
세계연극의 창 유럽-베를린에서 런던까지 / 유럽 연극학교 순방기 이화원
세계연극의 창 미국-뉴욕 연극가에서 보이는 주변문화의 부상 심정순
서평 <차범석 희곡연구> 이영미
연극동네화제 이선우
인터뷰 LG아트센터 김주호 부장 김혜정
인터뷰 연극평론가 김문환 손희준
인터뷰 서울여대 불문과 교수 카트린느 라뺑 이선우
리뷰 극단 백수광부 <고래가 사는 어항> 김미도
리뷰 대학로 극장 <돼지비계> 김명화
리뷰 서울 광주 합동공연 <봄날> 김방옥
리뷰 극단 작은신화 <위선자 따르뛰프> 김만수
리뷰 극단 신화 <치명적 선택> 이경미
리뷰 대구 극단 예전 <신의 아그네스> 김재석
리뷰 씨어터 제로, 창파 <햄릿머신> 서명수
리뷰 경기도립극단 <장군각시> 이석만
리뷰 집중토론 - <봄날>,<이 사람을 뽑읍시다>, <고래가 사는 어항>, <메이드 인 재팬>, <지하철1호선>, <태풍>, <아보스>
리뷰 집중토론-<지하철 1호선>, <태풍>, <아보스>를 보고 나서 장은수
리뷰 극단 로얄씨어터 <별에서 들리는 소리> 안치운
희곡 천사의 도시 샘 쉐퍼드 손정우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