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1999년 09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1999년 09월호
주요내용
1999년 9월호 목차

시론 서울의 표정을 다시 찾는다 차범석
이한장의 사진 고시이시 에츠고
표지이야기 99서울연극제 예술감독 손진책 동이향
특집 대학로 극장환경 문제
특집 1980년대 이전의 대학로 풍경 이태주
특집 1980년대 이후의 대학로 풍경 권오일
특집 도시계획적 측면에서 바라본 대학로 우의정
특집 자료로 둘러본 대학로 극장들 한기천
특집 연극의 거리를 위한 제언
특집 차라리 탈 대학로 운동을 이근삼
특집 문화의 메카 보호를 위한 정책적 혜택에 대하여 정성만
특집 대학로, 극장, 환경 임학순
인터뷰 대학로에서 만난 사람들 이보영
인터뷰 종로소방서 이법로 예방과장 이선우
인터뷰 연극제와 사람들
인터뷰 99 서울연극제의 <우리연극의 뿌리>에 대하여 이영미
인터뷰 극단 학전 <하얀 동그라미>의 강신일 윤지영
인터뷰 극단 무천 <햄릿 프로젝트>의 남명렬 윤수진
인터뷰 극단 연희단거리패의 <바보각시>의 임선애 이보영
인터뷰 댄스 씨어터 온 <말들의 눈에서 피가…>의 안무가 홍승엽 허명진
인터뷰 99 서울연극제의 부대행사들 이선우
서평 <연극학 사전> 최준호
서평 <페미니즘과 한국연극> 백현미
연재 연극적 상상력 - 2장 연극예술 로버트 에드먼드 존스 신일수
연재 세계의 연출가들 - 아리안느 므누쉬킨 Ⅰ편 김철리
연극장터
세계연극의 창 뮌헨,잘츠부르크 - <뮌헨 오페라 페스티벌 1999>와 <잘츠부르크 페시티벌 1999> 김형기
세계연극의 창 에딘버러 - 에딘버러축제에 참가한 한국의 <난타> 손혜정
세계연극의 창 베세토 - 제6차 베세토 연극제 김의경
세계연극의 창 미국 - 로이드 리차드에 대해서 여석기
연극동네화제
심포지엄 제11회 전국연극인대회 세미나 김세근
심포지엄 지방연극의 오늘과 내일을 위한 제언 이재인
논문 주체연극론으로 비춰 본 북한연극 김문환
리뷰 덴마크 코로나 댄스시어터 <춤추는 바람> 노이정
리뷰 극단 연우무대 <풀코스 맛있게 먹는 법> 이재명
리뷰 극단 무천 <햄릿 프로젝트> 김방옥
리뷰 극단 학전 제작 문화창작집단 수다 <허탕> 심정순
리뷰 경남극단 장자번덕 <태> 김창화
집중토론 이달의 공연이야기
독자의 소리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