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1990년 05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1990년 05월호
주요내용
1990년 5월호 목차

연극시평 전국연극인의 잔치 전승환
세계연극은 지금 헝가리-개방과 자유의 다뉴브강 김정옥
세계연극은 지금 소련 유고자파드극단-페레스트로이카로 빛을 얻은 실험연극
세계연극은 지금 소련 유고자파드극단-러시아의 햄릿-암흑의 프린스 니코라스 드존
세계연극은 지금 소련 말리극장-사실주의 연극의 보고
세계연극은 지금 소련 말리극장-<벚꽃동산>과 마지막 연출가 이린스끼이
세계연극은 지금 영국 세익스피어 출생지의 극장-세익스피어 고향의 오늘의 무대 남육현
세계연극은 지금 영국의 비평논쟁-여성중심 비평으로 새롭게 해석되는 세익스피어극 구히서
세계연극은 지금 일본-서민 고전극 교오겡 한국공연 박정영
만남 인천시립극단 창단 상임연출가 윤조병
만남 제26회 백상예술상 대상 박정자
만남 제26회 백상예술상 신인연기상 김명환
만남 제26회 백상예술상 신인연기상 강애심
공연과 비평 새봄의 창작극무대 김문환
공연과 비평 극단 미추 <영웅만들기> 구히서
공연과 비평 전주시립극단 <만인보> 김길수
공연과 비평 국립극단 <남한산성> 한상철
공연과 비평 국립극단 <베르나르다 알바의 집> 이강렬
공연과 비평 극단현대극장 <청부>, 극단 산울림<어느 무정부주의자의 사고사> 양혜숙
공연과 비평 극단현대극장 <청부>, 배우극장 <독재자 핵교> 이미원
공연과 비평 극단 뿌리 <아메스트의 미녀> 김윤철
이달의 공연
제8회 전국연극제 예선현황
무대위의 얼굴 (43) 이유빈 구히서
기록연재 지방연극사(6) 원주편 장상순
기획연재 해외연극수업기(7) 일본대학 연극학과 장진호
연극인칼럼 깨는 봄, 침묵의 산 권병길
리뷰 민속-동막도당굿의 위기 이보형
리뷰 음악-소련의 젊은 피아노 듀오 김진묵
리뷰 미술-현재를 채화해가는 화가들 김용대
리뷰 무용-정재만의 '우리춤' 신상미
리뷰 TV드라마-드라마와 리얼리티 김성희
리뷰 영화-우묵배미의 사랑 신강호
희곡 만인보 전주시립극단 공동구성
극계동정
공연기록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