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1987년 02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1987년 02월호
주요내용
1987년 2월호 목차

연극시평 번역극의 몇가지 문제점 한상철
문제제기 공연르포 방치된 성역무대 어린이극의 현장
문제제기 공연르포 샘터파랑새극장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보고나서 손효주
문제제기 공연르포 바탕골소극장 '꾸러기와 요술장이'를 보고나서 김명주
문제제기 공연르포 공간사랑 '알라딘과 요술램프'를 보고나서 김철리
문제제기 공연르포 현대예술극장 '스크루지'를 보고나서 유진월
문제제기 공연르포 연우소극장 '아빠 얼굴 예쁘네요'를 보고 나서 김화수
연극센서스 항목별 심층분석 (2) 타분야 문화예술 접촉경향 김기태
공연과 비평 홍당무' '비밀일기' '아빠 얼굴 예쁘네요' '헤다 가블러' 심정순
공연과 비평 국립극단 '반야 아저씨' 김문환
공연과 비평 광주 '올훼의 죽음' 김길수
공연과 비평 부산 히바쿠샤 이원균
다시 펴는 우리들의 주장 공연예술 지원센터는 왜 세워야 하는가?
다시 펴는 우리들의 주장 제임스 브랜든이 남긴 것 김정미
편집위원칼럼 창작극 개념의 확장을 서연호
리뷰 <무용> 선의의 경쟁 올바른 인식 김채현
리뷰 <음악> 의식있는 지휘 '천지창조' 김춘미
리뷰 <영화> 백인안목의 원주민 묘사 임영
리뷰 시청률과 '풀잎마다 이슬' 이용찬
무대위의 얼굴 백성희 구히서
세계의 인형극 (7) 베트남 - 물인형극 로이 누옥 하
스타니슬라프스키와 액터스 스튜디오 메소드 논쟁 데이비드 가필드 남육현
작품과 사람 김광림 김경애
World Theatre <독일> 흔적만 남은 연출, 웃음거리 없는 희극 윤소영
World Theatre <프랑스> 코메디연출의 대가 오난이
World Theatre <영국> 뮤지컬 안무의 여왕 김철리
World Theatre <일본> 국제성 높은 연극계 이청우
World Theatre <헝가리> 바르톡의 음악극 송애경
내가 아는 이야기 억울한 시말서 이진수
월간 한국연극 1986년 총목차
연극수상 광기의 여배우 시리이시 가요꼬의 세계 김효자
독자투고 연극과 고향 권병길
극계동정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