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대한민국 연극인의밤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축제 & 행사 갤러리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한국연극늬우스한국연극늬우스

-월간 한국연극

2000년 03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0년 03월호
주요내용
2000년 3월호 목차

시론 우리연극의 오늘을 짚어본다 백성희
이 한장의 사진 극단 자유의 69년 <햇빛 밝은 아침>, <우정> 대전 공연 극장앞에서 박정자
표지이야기 대학로, 전후좌우 이야기 이선우
특집 디지털 시대와 공연예술
특집 현실과 허구 속의 이중주 - 가상 공간에서 연극의 가능성 최혜실
특집 디지털 문화예술 '느낌의 퓨전화'와 '재주술화' - '디지털=테크놀러지'와 '디지털=느낌'사이에서 정진홍
특집 실시간으로 세계를 잇는 가상공동체 - 디지털 시대의 정보와 공연 예술 한규용
특집 늑대와 함께 춤을 추는 쥐 - 무대 공간에서의 디지털 단상 윤정섭
특집 드넓은 소리 에술정보의 바다 - 디지털 시대의 음악 Interactive Network Art 이돈웅
특집 방담/디지털 속에서의 동등한 만남을 위하여 손희준
잊을 수 없는 연극인 (2) 조명가 차기봉 선생 고천산
사람들 무대감독 목호찬 손희준
사람들 <봄날>의 광주연극인 윤희철 손희준
사람들 연출가 김동현 김혜정
기획연재 잃어버린 역사를 찾아서 차범석
연재 (1) 현대 한국연극과 평론 - 1976년부터 1995년까지 이태주
세계연극의 창 미국 - 피터 브룩의 회고록 여석기
세계연극의 창 미국 - 새로운 연극실행의 국제적 기원 허순자
세계연극의 창 영국 - 로얄쎄익스피어극단의 국제세미나 김철리
연극장터 3월의 연극달력 손희준
연재 (마지막회) 연극적 상상력 로버트 에드먼드 존스 신일수
연극동네화제 대학로소식 이선우
연극동네화제 특별인터뷰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김광림 원장 김혜정
연극동네화제 한국문화예술진흥원 김정옥 원장 김혜정
99연극평론가협회우수공연 선정 <청춘예찬>과 연출가 박근형 김방옥
서평 <전통연극의 이해> 백현미
리뷰 극단 민예 <그들만의 전쟁> 장성희
리뷰 극단 유 <나는 고백한다> 허순자
리뷰 극단 로뎀 <나, 여자예요> 백현미
리뷰 극단 얼·아리 <바이러스;10루트2> 김명환
리뷰 아보스 기획 <아보스> 한상철
리뷰 극단 동인 <햄릿-침실에서> 김춘희
리뷰 집중토론/<조선제왕신위>,<옴>, <천년보다 깊은>, <일식>, <여우와 사랑을>과 오태석 연극제, <혁명의 춤>, <겹괴기담>, <나는 고백한다>, <쥐> 최영희
리뷰 집중토론/극단 유시어터 <나는 고백한다> 장혜순
희곡 작가이야기 손희준
희곡 <찬란한 슬픔> 노경식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