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대한민국 연극인의밤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축제 & 행사 갤러리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한국연극늬우스한국연극늬우스

-월간 한국연극

2000년 07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0년 07월호
주요내용
2000년 7월호 목차

시론 연극으로 이루어지는 말의 화합 구히서
이 한장의 사진 1978년 3월 운니동 실험극장 <겨울에서 가을까지> 공연이 끝나고 김도훈
표지이야기 극단 성좌 대표 권오일 김수미
특집 연극전공교육 어디로 가고 있는가
특집 연극전공교육의 총체적 점검 오세곤
특집 교과목, 시설현황, 학과별 학생수 분포 실태 김수미
특집 방담-후속세대가 말한다
특집 기성 극단 대표 설문 - 대학 전공학과에 바란다
특집 운영시스템과 작품선정을 중심으로-연극제작 실습의 현재와 미래에 관한 제언 김대현
특집 대학 공연문화와 지역사회의 연계 신일수
연재 잊을 수 없는 연극인(6)-연출가 나영세 유용환
사람들 배우 최원석 오승수
사람들 배우 박철호 윤지영
사람들 연출가 손병호 오승수
사람들 조명 디자이너 최형오 윤지영
기획연재 한국연극의 인맥(2) 차범석
연재 현대 한국연극과 평론(5) 이태주
연재 연기론 (4) 연기자의 ㅈ가품분석에 대하여 김석만
세계연극의 창 프랑스-제28차 ITI 세계총회 이태주
세계연극의 창 중국-제1회 중국곤극페스티벌에 다녀와서 오수경
연재 세계의 연출가들 (11) 피터 슈타인 편 김철리
서평 <한국에서의 서양연극> 오세곤
연극장터 배강달
연극동네화제 손희준
인터뷰 남북연극교류특별위원회 위원장 노경식 손희준
인터뷰 단마극장 예술감독 기국서 손희준
인터뷰 <소극장은 몰락하였는가> 저자 니시오 고진 손희준
인터뷰 소극장 이랑씨어터 극장장 이도경 손희준
인터뷰 경희초등학교 교사 이응률 손희준
리뷰 창작집단 수다 <박수칠때 떠나라> 이영미
리뷰 극단 산울림 <사랑이 가기 전에> 김창화
리뷰 서울예술단 <청산별곡> 신아영
리뷰 현대극장 <팔만대장경> 윤자경
리뷰 부산시립극단 <밤새 안녕하셨습니까?> 박형섭
리뷰 대구지역 극단 예전 <오장군의 발톱> 김재석
리뷰 혜화동1번지 '오비이락'페스티벌 김방옥
리뷰 극단 연우무대 <오월의 신부> 김문환
리뷰 집중토론 - <오월의 신부>,<사랑의 기원>,<나무는 신발가게를 찾지 않는다>, <프랑켄슈타인>, <하녀들>, LG아트센터에서 공연된 외국작품들
리뷰 대표집필-극단 물리 <레이티 맥베스> 최영주
희곡 <불꽃의 여자, 나혜석> 유진월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