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대한민국 연극인의밤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축제 & 행사 갤러리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한국연극늬우스한국연극늬우스

-월간 한국연극

2000년 11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0년 11월호
주요내용
2000년 11월호 목차

시론 2000 서울연극제를 다시 생각해 본다 김윤철
이 한장의 사진 1972년 8월 국립극단 제64회 정기공연 <꽃상여> 단체사진 정상철
표지이야기 한·중·일 합동공연 <춘향전> 김수미
특집 동사이사아 연극의 근대성과 탈 근대성
특집 한·중·일 근대연극 성립과정 장진호
특집 세나라의 전통의 현대화 김흥우
특집 베세토이야기 김의경
특집 베세토연극제 6년 구자흥
특집 한·중·일 합동공연 <춘향전>을 통해 본 연극양식의 비교
특집 / 허리를 똑바로 펴고 새로운 동방연극문화를 창조하자 서효종
특집 /가부키의 특징 - 온나카타와샤미센음악 데스야 오카자키
특집 /창작극의 현대화 김명곤
연재 잊을 수 없는 연극인 (10) 배우 윤계영 전세권
사람들 배우 박경근 오승수
사람들 무대디자이너 오윤균 오승수
기획연재 한국연극의 인맥(6) - 드라마센터의 탄생 차범석
연재 현대 한국연극과 평론(8) 이태주
연재 연기론 (7) 연기는 어떻게 준비하는가? 김석만
연재 뮤지컬이야기 (3) - 미스 사이공 양혁철
세계연극의 창 카이로 국제 실험연극제 이모저모 박조열
세계연극의 창 독일 - 국제 연극페스티벌 360° 이용화
서평 미카엘 체홉의 <테크닉 연기> 윤영선
연극장터 배강달
연극동네화제 손희준
인터뷰 연기/장면구성 워크숍 강사 쥴리 홀리지 손희준
인터뷰 스튜디오 송백당 개관 오현경 손희준
인터뷰 <어미>의 춤꾼 최준명 손희준
리뷰 극단 예맥 <과거를 묻지 마세요> 오주환
리뷰 과천마당극제 초청작 콜룸비아극단 띠에라 <다시 온 선사시대> 이영미
리뷰 극단 산울림 <불꽃의 여자, 나혜석> 이미원
리뷰 윤정섭의 인형극 <11월> 김방옥
리뷰 극단 목화레퍼터리 컴퍼니 <잃어버린 강> 김광선
리뷰 마당극 전문극단 민족예술단 우금치 <쪽빛황혼> 이화원
리뷰 서울연극제 초청작 리투아니아극단 메소포르타스 <햄릿> 노이정
리뷰 2000 부산예술제 초청작 <칠산리> 박형섭
리뷰 집중토론 - <사라치>, <하지>, <햄릿>, <보이체크>, <악몽>, <나무는 신발가게를 찾아가지 않는다>, <용병>, <사천의 착한사람>, 2000서울연극제 총평
리뷰 대표집필 - 극단 백수광부 <나무는 신발가게를 찾아가지 않는다, 그 두번째 이야기> 정의진
희곡 <사라치> 오타 쇼고 기무라노리꼬&남명려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