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대한민국 연극인의밤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축제 & 행사 갤러리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한국연극늬우스한국연극늬우스

-월간 한국연극

2020년 2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20년 2월호
주요내용
월간 한국연극 2월호 목차

08 프리뷰
극단 달과아이 <김이박이 고등학교에 입학할 때 김이박이 고등학교에 입학한다> 김혜정
한국예술창작아카데미 <차세대 열전 2019!> 김미지


12 피플
극작가 위기훈 김미지


16 연극수다
극단 청우<여자는 울지 않는다> 김미지


20 작업노트
조명디자이너 박성희 김혜정


24 특집/ 연극저작권보호와 바른 이용을 위하여
연극 저작권 자체 기준과 전담기구 구성 제안 오세곤
희곡저작권 침해 사례들 선욱현
희곡과 극작가의 권리, 이대로 괜찮은가 박정인, 유현우
배타적 재산권 보호를 넘어서 표현의 자유의 확대를 위한 제도적 보장으로 이양구
연극저작권 보호와 바른 이용을 위한 종합 토론문 안병한
공정과 상생을 위한 ‘희곡 저작권 전담기구’ 창설을 지지하며 이미정


38 리뷰
프로젝트아일랜드 배선애
프로젝트 이어 <로테르담> 양근애
그린피그 <딜리버리턴> 전지니
어바디오브씨어터 <프로듀스 최하은> 장윤정
두산아트센터 <노인과 바다> 김향
사회적협동조합 무하 <연극바보들> 강동주
2020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아빠 얼굴 예쁘네요> <말하는 원숭이> <무니의 문> 황승경


54 세계연극
일본┃한일연극교류협의회 일본연극소식 Vol.65 이지현

56 기고
연재┃공연의 안팎 ⑥ 광대와 원효 스님 서연호
연재┃연극교육 ⑧ 일반선택 ‘연극’ 과목의 실제 교육현장 적용 사례 및 개선 방향성 이예슬
‘사실’일 것인가? 아니면 ‘사건’일 것인가? - 남산예술센터의 <오만한 후손들>과 논란에 대한 응답 고해종


68 현장
2020년 연극의 해 기념 및 2019 제57회 대한민국 연극인의 밤 김혜정
서울시 연극발전 종합계획(2020~2025) 수립을 위한 열린 토론회 김연재
성평등 예술지원정책 제3차 오픈테이블 - 경력단절을 읽는 새로운 시선 김미지


74 릴레이칼럼
‘창작산실’에 대한 깊은 유감 김원석


77 추모┃연극평론가 구히서 별세
추모의 글 한보경, 김수미


83 이달의 공연 & 뉴스
공연·문화예술계·한국연극인복지재단 소식


91 희곡
「목련 아래의 디오니소스」 작_김명화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