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닫기

사이트맵

협회소개협회소개

-인사말

-협회개요

-협회연혁

-역대이사장 현황

-조직도

-오시는길

사업안내사업안내

-대한민국연극제 현황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K-Theater Awards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늘푸른연극제

일정 및 공연소식일정 및 공연소식

-일정 및 공연소식

지회&지부지회&지부

-회원커뮤니티

자료실자료실

-행정서식
· 정관
· 협회서식
· 협회사업서식

-회원정보

-연극상 관련 수상자 명단

커뮤니티커뮤니티

-공지사항

-채용정보

-Q & A

-문화예술계소식
· 문화예술계소식
· 공연소식
· 기타 및 모집

월간 한국연극월간 한국연극

-월간 한국연극

-과월호 데이터 검색

2001년 07월호
홈아이콘커뮤니티>과월 호 보기
2001년 07월호
주요내용
2001년 7월호 목차

시론 젊은연극제에 거는 기대 신일수
이달의 포커스 레프도진 이주영
포스터이야기 대학로의 새 주인(?) 붉은기둥 게시판 연정태
리뷰 <여관집 주인아가씨>, <한여름 밤의 꿈>, <로미오와 줄리엣> 김문환
리뷰 극단 목화 <로미오와 줄리엣> 이화원
리뷰 극단 그림연극 <메디아> 김만수
리뷰 일본극단 쿠 나우카 <메디아> 이미원
리뷰 진우·여성예술 기획 <버자이너 모놀로그> 심정순
리뷰 혜화동1번지 3기 동인 <육두육감> 허순자
리뷰 <복숭아꽃 살구꽃>, <낙원의 길목에서>, <너에 대한 추측>, <말! 말? 말···) 김미도
SPOT LIGHT 배우 김학철 김수미
SPOT LIGHT 배우 장현성 윤지영
SPOT LIGHT 뮤지컬 배우 김성기 오승수
SPOT LIGHT 연출가 박장렬 오승수
SPOT LIGHT 기획자 기무라 노리꼬 윤지영
SPOT LIGHT 알림/협회소식
인터뷰 라마마 극장장 엘렌 스튜어트 김수미
인터뷰 <록키호러쇼> 배강달
인터뷰 프랑스 아비뇽에 참가하는 원주 극단 노뜰 <햄릿>의 연출 원영오 배강달
인터뷰 제19회 전국연극제 시상결과 / 수상자 한전기 배강달
인터뷰 서울어린이 연극상 심사평 김명화
인터뷰 서울어린이 연극상 작품상 극단 유의 유인촌 배강달
기획연재 2001 춘천국제마임축제 탐방기 오승수
기획연재 남양주 세계야외공연축제 / 독일 점토와 버찌극단의 연출가 데이비드 죤스톤 염혜원
기획연재 제5회 수언 화성국제연극제 / 극단 쿠나우카 연출가 미야기 사토시 염혜원
연극장터
특집 연극교육내용 및 방향
특집 최고의 배우를 길러내는, 프랑스 국립고등ㅎ연극예술원 이선형
특집 독일 초·충·고등학교 연극교재의 현황에 대하여 백은아
특집 연극 교과 계획을 위한 제안 조병진
특집 학교와 연극 그리고 예술로서의 연극이 갖는 의미 남상식
특집 확장된 교실, 상상력과 창조력이 가득한 공간 장성희
특집 국민공통기본 교육으로서의 연극 교육의 필요성 최정일
특집 연극 교과목 개설준비를 위한 대담-오세곤, 김정만, 신일수, 이연심, 정진수, 조병진, 황정현 염혜원
특집 연극 교과목 개설 추진 활동 보고 오세곤
특집 연극 교과목 개설 관련 설문지 응답 내용 분석 남상식
특집 제9회 젊은 연극제
특집 젊은연극제의 태동과 발전 이송
특집 예비 프로들의 축제와 훈련의 장, 젊은연극제의 현재와 미래 오세곤
특집 젊은연극제 앙케이트 분석결과 김수미
세계연극의 창 제20차 몬트리올 세계 연극평론가협회 총회에 다녀와서 김방옥
기획연재 세계의 극장들 - 극장도시 도쿄(1) 김문환
협회사업보고 200년도 한국연극협회 회계감사 보고 정진수
서평 20세기 독일어권 연극 김형기
서평 브레히트의 연극세계 김미혜
독자기고 대구 어린이 연극의 활로 찾기 최연화
희곡 <쥐사냥> 페터 투리니 임수택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 협력